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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rect3D의 초기화 공정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기본적인 개념과 Direct3D형식들을 숙지할 필요가 있다고 한다.
1. 3차원 그래픽 하드웨어 프로그래밍에서 Direct3D의 역할을 이해한다.
2. Direct3D에서 COM의 역할을 이해한다.
3. 2차원 이미지의 저장방식, 페이지 전환, 깊이 버퍼링, 다중표본화 같은 기초 그래픽 개발을 배운다.
4. 성능 카운터 함수들을 사용해서 고해상도 타이머 값을얻는 방법을 배운다.
5. Direct3D를 초기화하는 방법을 파악한다.
Diret 3p는 응용 프로그램에서 GPU 를 제어하고 프로그래밍하는데 쓰이는 저수준 그래픽 API이다 . 이를 통해 응용 프로그램의 3차원 그래픽 가속 기능을 이용해서 3차원 세계를 랜더링할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랜더 대상을 깨끗이 지우는 명령을 그래픽 하드웨어에 제출하려면 , Direct 3D 의 ID3DI2CommandList::ClearRenderTargetView 라는 메서드를 호출하면 된다 .응용 프로그램과 그래픽 하드웨이사이에 Direct3D라는 간접층과 하드웨어 드라이버가 Direct3D 명령들을 시스템의 GPU가 직접 이해하는 고유한 기계에 명령들로 번역해 주므로, 해당 GPU가 Direct3D 12를 자원하는 한 , 응용 프로그램 개발자는 GPU 의 세부사항을 걱정할필요가없다 . 단, 이를 위해서는 엔비디아나 인텔 ( AMD 같은 GPU 제조사들이 Mccrosoft의 Direct3D팀과 협력해서 Direct3D의 명세를 준수하는 드라이버를 제공해야 한다.
Direct3D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다이렉트3D(영어: Direct3D)는 마이크로소프트의 DirectX API에서 3차원 그래픽스 연산과 출력을 담당하는 부분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운영 체제(윈도우 95
ko.wikipedia.org
DirectX 12를 이용한 3D 게임 프로그래밍 입문 | 프랭크 D. 루나 - 교보문고
DirectX 12를 이용한 3D 게임 프로그래밍 입문 | 3D 그래픽 프로그래밍의 기초부터 최신 기법까지『DirectX 12를 이용한 3D 게임 프로그래밍 입문』은 DirectX 12로 게임을 개발해가며 대화식 컴퓨터 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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